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한국문화진흥(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 컬쳐랜드 모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리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1). 회사: ㈜한국문화진흥이 운영하는 온라인서비스 및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 혹은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용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컬쳐랜드 및 컬쳐랜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사이버머니(컬쳐캐쉬):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이용해 충전하고 서비스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
8) 게시물: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9)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cultureland.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컬쳐캐쉬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컬쳐캐쉬 약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서비스 약관, 컬쳐캐쉬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읽고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신청 동의 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의 부속 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부속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서 cultureland.co.kr 도메인이 포함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
2)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서 cultureland.co.kr 회원 아이디를 통하여 로그인 가능한 모든 서비스
2. 이용자가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 저작권 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이용 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부정한 이용신청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인증 및 회원의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5.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주민등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제 6조 1항에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 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의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2)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된 경우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기타 :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8조 ID 부여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 해야 합니다.
4. 이용자ID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을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회원정보를 제공 받을 제휴 업체, 제공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 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0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온 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본 서비스는 1년 365일 운영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될 경우에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가 중지됨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시에는 제외되나 사후에 이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 운영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과 거래하는 경우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경우
5)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이미지 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9)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10)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경우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는 경우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3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 가입 시 발급된 ID로 컬쳐랜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가입 인증 수단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에 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SMS 등에 대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 ID 관리
1.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ID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회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 17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6)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9)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홍보를 위한 경우에 한해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저작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수정,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의 이용은 저작권법에서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 범위 내에서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제 2항의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개별서비스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비공개, 검색결과제외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26조 제4항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클럽, 공유게시판, 댓글 등 공용 서비스 내에 게재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9조 유료서비스
1. 본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서비스(온라인 쇼핑, 외부 가맹 사이트 결제)에 대해서는 컬쳐캐쉬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외부가맹 사이트 결제의 경우 컬쳐랜드를 통하지 않고 해당 사이트에서 바로 결제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컬쳐캐쉬 충전 및 결제, 환불에 관한 사항은 컬쳐캐쉬 정책에 따릅니다.
제 20조 구매중개
1.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쇼핑몰(유료 컨텐츠 제공업체 포함. 이하 같습니다)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 쇼핑몰들로서 회사는 단지 제휴 쇼핑몰들과의 연결(링크)만을 제공할 뿐이며, 쇼핑몰의 운영 및 관리, 물품(컨텐츠 포함. 이하 같습니다)의 판매, 배송 및 환불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 쇼핑몰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제휴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약관, 구매절차, 대금결제, 배송, 반품, 교환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절차는 제휴 쇼핑몰의 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물품구매에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서비스의 내용, 변경 및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초기화면(www.cultureland.co.kr) 공지사항을 통하여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 및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 운영에 관한 사항, 이벤트에 관한 사항, 정보 업데이트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초기화면을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전자우편, SMS 등으로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제 8조 4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SMS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유료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SMS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채무관계를 청산한 이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7. 회사는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23조 컬쳐랜드 부가 서비스
1. 회사는 컬쳐랜드 제휴 서비스 또는 컬쳐랜드 입점 서비스의 형식 및 내용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와 회원의 문제임을 확인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를 컬쳐랜드와 연결하여 서비스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승인하는 제휴 서비스의 목록은 개별적으로 공지하거나 세부이용지침에 공지를 합니다. 이러한 공지가 없이 컬쳐랜드와 연결되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로 간주합니다.
제 5장 사이버 포인트 관련 규정
제 24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할 수 있도록 포인트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가감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화폐 및 기타 적립금의 개념이 아니며 포인트 자체로는 환가성 및 그 외의 어떤 재산적 가치를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회원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삭제 및 기타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별도 규정에 의해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는 그 해 말일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해가 변경될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7.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8.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12조 2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했을 경우, 회원의 정보를 즉시 소멸합니다. 다만, 거래 명세 내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거래 기록의 보존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가입 해지 후 재가입은 해지일로부터 5일 동안은 불가능하며, 제 25조 2항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받은 회원의 경우 회사가 임의로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와 이용내역을 별보도관 및 삭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이용제한 이의 신청 및 해제
1. 제 25조 2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정지를 받은 사용자는 그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8조 제5항 단서에 따라 게시물이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용계약해지 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장 분쟁조정 및 기타 사항
제 27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유료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규정에 따릅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합니다.
3.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0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문화진흥(이하 '회사'라 함)이 사용하는 지불/결제 수단(이하 컬쳐캐쉬라 함)을 사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간에 컬쳐캐쉬에 대한 충전 이용에 관해서 상호간 준수해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리
1. 이용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컬쳐캐쉬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컬쳐캐쉬 : 컬쳐캐쉬는 컬쳐랜드 및 제휴 사이트의 유료 서비스(컨텐츠 및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3. 충전 : 컬쳐캐쉬 일정액을 확보하기 위해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그 현금의 대가로 컬쳐캐쉬를 적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컬쳐캐쉬 충전 시 현금 10원당 컬쳐캐쉬 10원이 충전됩니다.
4. 사용내역취소 (증액) : 충전한 컬쳐캐쉬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장애신고를 통해 사용된 컬쳐캐쉬를 결제하기 이전 상태로 다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5. 환불 : 회사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충전한 컬쳐캐쉬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결제수단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으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컬쳐랜드상품권이란 (주)한국문화진흥이 발행하는 무형의 금액형 상품권입니다.
7. 문화상품권이란 (주)문화상품권이 발행하는 유형의 금액형 상품권이고, 온라인문화상품권이란 (주)문화상품권이 발행하는 무형의 금액형 상품권입니다.
위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컬쳐캐쉬 이용
제 3조 컬쳐캐쉬의 사용
1. 컬쳐캐쉬는 내부 컨텐츠/전자상거래 및 제휴 가맹처에서 캐쉬를 충전하는 데 지불/결제 수단으로 이용이 되며, 컬쳐캐쉬 충전/사용은 컬쳐랜드 계정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2. 컬쳐캐쉬의 사용시 실명인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의 경우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결제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회사가 회원의 이용 편의 도모와 결제수단별 본인확인 및 회원에 대한 대금 청구를 위하여 회원의 결제정보를 보관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 때 회사는 회원의 결제정보에 대한 내용을 암호화하여 보관해야 하며 본인의 동의없이 절대 외부유출이 불가능합니다.
4. 각 결제 정보의 입력은 컬쳐캐쉬를 사용함에 따른 금융정보에 해당되므로 도용 및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의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법률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라 컬쳐캐쉬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이용자가 컬쳐캐쉬 잔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는 컬쳐캐쉬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즉시 컬쳐캐쉬 잔액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컬쳐캐쉬 충전 또는 사용 내역을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컬쳐캐쉬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와 컬쳐캐쉬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는 회사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제휴 가맹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변경 또는 종료해야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이를 공지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이용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자의 인터넷 서비스에 제한을 두거나 등급별 연령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컬쳐캐쉬의 차감
충전한 컬쳐캐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컨텐츠, 전자상거래, 제휴 가맹처)를 이용하는 시점에 즉시 차감됩니다.
제 5조 컬쳐캐쉬의 사용제한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컬쳐캐쉬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제한 조치 전 이용자에 사전 통지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안의 위급함에 따라 선 조치 후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이용자의 컬쳐캐쉬를 허용하지 아니한 곳에서 양도하는 경우
5) 다른 이용자의 컬쳐캐쉬 사용을 저해하거나, 컬쳐캐쉬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컬쳐캐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컬쳐캐쉬가 사용되는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컬쳐캐쉬 이용을 제한할 경우 그 제한 내용과 소명 절차를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하여 이용자가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3. 컬쳐캐쉬 잔액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시 회사에서는 고객보호차원에서 사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사용 중지된 컬쳐캐쉬를 안심금고 서비스에서 안전하게 보관하여 고객이 언제든 사용을 원할 시, 본인인증 후 사용 가능토록 합니다.
제 6조 충전 방법
1. 컬쳐캐쉬는 계좌이체, 상품권 등 회사가 정한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 각 충전 방법 별로 최소 충전 금액 및 월 최대 충전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상의 장애에 의하여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에 컬쳐캐쉬로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컬쳐캐쉬의 충전 종류
1. 컬쳐캐쉬의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수단 및 방법이 제공됩니다.
1) 회사 및 제휴사가 발행한 금액형 상품권
① 회사 및 제휴사가 발행한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여 충전합니다.
② 제휴사 현황은 컬쳐랜드(www.cultureland.co.kr)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문화상품권 및 온라인문화상품권은 2022.12.31. 이전 발행된 경우에 한하여 상품권번호를 입력하여 충전합니다.
2) 계좌출금, 무통장입금, 회사가 정하는 기타 지불수단으로 구매
3) 제휴사의 "선불전자지급수단" 혹은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의 전환
2. 회사는 회원의 결제 방법이 "컬쳐랜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 12조 회원의 의무"에 벗어나는 경우 비정상적인 이용으로 판단하여 회사는 사용자에게 안내 후 즉시 회원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회원은 회사에게 이의제기 신청을 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 제한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미성년자가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정보 또는 결제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여 컬쳐캐쉬를 충전하거나 해당 컬쳐캐쉬로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은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4. 본조 제 1항의 결제수단 및 방법은 제휴사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될 내용 및 적용일자를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8조 컬쳐캐쉬 사용내역 취소 요청(장애신고)
1. 이용자가 컬쳐캐쉬를 사용하여 컬쳐캐쉬가 정상적으로 차감 처리된 이후에는 컬쳐캐쉬의 사용을 취소 할 수 없습니다.
2. 충전한 컬쳐캐쉬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이미 차감된 컬쳐캐쉬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위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후 1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사용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사용내역취소 신청(장애신고)시 주의하셔야 합니다.(단, 제휴 쇼핑몰의 경우 '전자상거래표준약관'에 따릅니다.)
제 9조 컬쳐캐쉬의 환불
1. 이용자가 제6조의 방법을 통해 충전한 컬쳐캐쉬의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일정 비용을 환불 수수료로 차감한 잔액을 환급합니다. 단, 충전금의 60% 이상(1만원 이하의 금액은 80%)을 사용한 경우 잔액의 전부를 환급하나 상기 충전금이 상품권으로 충전된 경우에는 동 상품권을 직접 사용한 것과 동일한 기준으로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 환급 사례 예시> 1. 신유형상품권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1만원 이하 상품권의 경우 80% 이상, 1만원 초과 상품권의 경우 60% 이상 사용하였을 시 환불 정책에 따라 환급됩니다. (예) 상품권 1만원권 5장 충전 후 31,000원 사용시 환급 처리 잔액은 19,000원이나 결제에 사용한 상품권이 4만원(1만원권 4장)이므로 4만원의 60% 이상을 사용하였으므로 9,000원만 환급 대상이고, 잔액중 1만원(1만원권 1장)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환급대상이 아닙니다. |
2. 무통장입금 또는 실시간계좌이체를 이용하여 충전된 컬쳐캐쉬 또는 전용계좌로 입금된 금액은 환불 시 수수료가 500원(이체수수료) 부과됩니다.
3. 컬쳐랜드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한 컬쳐캐쉬에 대해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구매를 전혀 하지 않는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상품권을 이용하여 충전된 컬쳐캐쉬를 현금융통 등 부정한 목적으로 환불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환불 예시]
상품권 1만원 충전 / 실시간 계좌이체 1만원 충전을 했을 시
상품권은 미사용으로 환불이 불가하고, 실시간 계좌이체는 승인 취소로 환불 가능
4. 충전에 해당되는 결제수단의 결제 승인의 취소 또는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금액을 재환원하는 것으로 충전을 취소 할 수 있을 때는 수수료를 징수하지 않습니다.
[수수료 차감 없이 취소 가능 예시]
1) 실시간 계좌이체로 충전 후 사용하지 않은 금액 (단, 10일이내 취소 시)
2) 신용카드로 충전 후 사용하지 않은 금액
3) 휴대폰 소액 결제로 충전 후 사용하지 않은 금액 (단, 충전 당월에 한함)
5.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는 환불 신청을 통하여 본 약관 및 환불정책에서 정한 절차에 의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컬쳐캐쉬를 충전했으나 컬쳐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 시스템의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사용하지 않은 컬쳐캐쉬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컬쳐랜드를 탈퇴하거나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3) 회사와 제3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계약기간 만료, 계약 해지 등의 사유로 종료됨에 따라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4) 기타 고객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
6. 환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9조 5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은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환불 신청을 접수 받은 회사는 환불을 원칙으로 하되, 본 조 제8항에 해당하거나 환불이 불가능한 사유를 구체적으로 이용자에 안내 합니다.
2) 제 9조 5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환불 신청을 확인한 시점에서 10일 이내에 직접 환불 처리합니다.
3) 위의 제 9조 5항 2호에 의한 이유로 이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면, 환불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환불 대상 금액이 환불 수수료 이하의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외부가맹사이트에 충전된 컬쳐캐쉬는 해당 사이트 캐쉬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7. 제 9조 5항 및 6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컬쳐캐쉬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타인에게 양도된 컬쳐캐쉬
2) 쇼핑몰에서 적립된 컬쳐캐쉬
3) 이벤트 등으로 받은 컬쳐캐쉬
4) 이용자가 직접 충전하지 않은 컬쳐캐쉬
5)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한 환불
제 10조 컬쳐캐쉬의 양도
1. 컬쳐캐쉬의 양도는 아래의 절차를 거친 후 양도가 가능합니다.
1) 양도인은 ‘양도 사유’와 ‘양도 금액’, ‘양도를 받을 양수인 계정’을 회사에서 정한 양식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합니다.
2) 양도를 받을 양수인은 ‘양도인 계정’과 ‘양도 금액’, ‘양도에 대한 동의’를 회사에서 정한 양식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제출합니다.
3) 회사는 양도의 사유가 적당하다고 판단되고 양도를 받을 양수인의 동의가 있을 시 컬쳐캐쉬를 양도 합니다.
2. 제 1항의 양도절차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컬쳐캐쉬는 양도 되지 않습니다.
1) 타인에게 양도받은 컬쳐캐쉬
2) 쇼핑몰에서 적립된 컬쳐캐쉬
3) 이벤트 등으로 받은 컬쳐캐쉬
제 11조 지급보증
컬쳐캐쉬는 “전자금융업자의 이용자 자금 보호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급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컬쳐캐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컬쳐캐쉬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제공 목적, 제공 시기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4.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요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 자료제공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며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도용 등을 이유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5.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3조 컬쳐캐쉬의 소멸
1. 컬쳐캐쉬의 유효기간은 12개월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동안 컬쳐캐쉬를 단 한번도 적립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단, 유효기간 중 컬쳐캐쉬의 추가적인 적립 또는 사용이 있는 경우 다시 해당 일자를 기준으로 12개월간 유효하게 됩니다. (컬쳐캐쉬의 상사채권 소멸 기간은 5년입니다.)
2. 유효기간이 지나 소멸된 컬쳐캐쉬는 당사가 규정한 본인인증절차를 거쳐 컬쳐캐쉬 복원 신청시 자동 재충전되며, 다시 해당 일자를 기준으로 12개월간 유효하게 됩니다.
3. 회사가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한 컬쳐캐쉬는 지급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하여야 하고, 그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소멸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제 1항에 의거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12개월 경과 후 소멸된 컬쳐캐쉬는 회원 본인인증과정을 거쳐 10% 공제 후 현금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컬쳐캐쉬 재충전 요청 시는 100% 재충전하여 드립니다.
제 3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1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충전한 컬쳐캐쉬가 소멸되는 등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손해를 입는 경우 컬쳐캐쉬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경우나 제 1항의 내용 외에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중 전자금융거래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그 외 서비스 개별부분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3. 본 약관 및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련법령 및 공정위의 신유형상품권 표준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4장 착오송금
제 17조 착오송금에 관한 사항
1. "이용자"가 착오로 수취계정, 수취휴대폰번호 등을 잘못 기재하거나 입력하여 수취인에게 선불전자지급수단 등의 자금이 이동(이하 착오송금이라 합니다.)된 경우, "회사"에 통지하여 "회사"또는 수취 금융회사 등을 통해 수취인에게 연락하여 착오 송금액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수취인에 대한 연락 사실, 수취인의 반환의사 유무, 수취인이 반환의사가 없는 경우 그 사유 등 "이용자" 요청사항에 대한 처리결과 또는 관련 처리 진행상황을 "이용자"가 전 항의 착오송금 발생사실을 "회사"에 통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3. "회사" 또는 수취자를 통한 착오송금 반환 요청에도 수취인이 반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예금자보호법』 제 5장(착오송금 반환지원)에 따라 예금보험공사에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개정 『예금자보호법』 시행일인 '21.7.6. 이후 발생한 착오송금에 대해 신청 가능). 단, 연락처를 통한 송금, SNS 회원간 송금 거래 등 예금보험공사가 수취인의 실지명의를 취득할 수 없는 거래는 반환지원 신청이 제한됩니다.
4. "회사"는 예금보험공사가 착오송금 반환지원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회사"에 착오송금 수취인의 반환불가 사유, 실지명의, 주소 및 연락처, 착오송금 발생 현황 등의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으면 이에 따릅니다.
5. "이용자"가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착오송금 반환지원을 신청한 내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예금보험공사의 지원 절차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반환지원을 신청한 경우
② 착오송금이 아님이 객관적인 자료로 확인되는 경우
③ 신청일 이전 반환 지원을 신청한 착오송금과 관련된 소송 등이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경우
④ 그 밖에 예금보험위원회가 인정하는 경우
제 18조 (관할)
1. 서비스 이용으로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 환급 사례 예시 >
[상품권으로 충전한 경우]제 1장 총칙
㈜한국문화진흥의 인터넷서비스 컬쳐랜드(이하 컬쳐랜드)는 이용자 개개인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해당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법』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 또는 정부의 지침 변경, 컬쳐랜드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사항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 및 공지합니다. 또한 변경사항에 의문이 있으실 경우는 언제라도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 2장 개인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기간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개인정보는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휴대폰 번호 등의 사항을 통해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범위와 수집방법
1. 컬쳐랜드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
수집목적 |
수집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가입 |
회원가입, 본인여부 확인, 각종 맞춤형 서비스 제공, |
회원가입 시 공통 수집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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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탈퇴 시 |
회원가입 수단에 따른 추가 수집 정보 - 본인인증 회원 : 동일인식별정보(C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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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회원가입 시 추가 수집 정보 - 법정대리인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DI), 이름, 휴대전화번호) - 어린이 정보: 동일인식별정보(C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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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 시 |
컬쳐캐쉬 충전 서비스 이용 |
카드사 명 (일부 서비스에 한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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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좌이체 결제 시 |
컬쳐캐쉬 충전 서비스 이용 |
은행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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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소액결제 시 |
컬쳐캐쉬 충전 서비스 이용 |
휴대전화번호 |
|
상품권/컬쳐캐쉬 사용 시 |
컬쳐랜드 서비스 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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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탈퇴 시 |
이벤트 응모 및 경품 발송 시 |
이벤트 진행 및 당첨자 경품 발송 |
이벤트 응모내역 및 경품 발송내역 |
이벤트 응모내역과 발송내역은 각 4개월 보관 후 파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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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명, 계좌번호 |
회원탈퇴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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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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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탈퇴 시 |
컬쳐락 앱 이용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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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랜드플러스 앱 이용 시 |
컬쳐랜드플러스 서비스 이용 |
광고식별자(ADID/IDFA), 접속IP정보, 앱 패키지명, 기기관련정보(OS버전, 단말기 고유번호, 휴대폰 번호) |
회원탈퇴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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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고객확인 및 의심되는 거래의 보고 등에 관한 기록
: 회원탈퇴일로부터 5년
-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통신비밀보호법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 국세기본법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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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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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보유/이용기간 |
|
티모넷 |
결제 처리 / 컬쳐캐쉬 충전 |
휴대폰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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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페이먼츠㈜ |
휴대폰번호 |
|||
롯데멤버스㈜ |
휴대폰번호 |
|||
㈜SK플래닛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
㈜비바리퍼블리카 |
휴대폰번호, 사용자 식별 값 |
|||
하나카드주식회사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
주식회사우리카드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
네이버파이낸셜㈜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카카오페이 |
사용자 식별 값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네이버파이낸셜㈜ |
네이버페이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롯데멤버스㈜ |
L.POINT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현대백화점 (재위탁사:나이스정보통신㈜) |
H.POINT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11번가㈜ |
11 pay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지마켓 |
스마일캐시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엔에이치엔페이코㈜ |
PAYCO포인트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에스에스지닷컴 |
SSG MONEY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섹타나인 |
해피포인트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쿠팡, ㈜쿠팡페이 |
쿠팡캐시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BC카드 (주) |
페이북 머니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주)KG모빌리언스 |
모빌카드 전환 |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 |
제공 목적 달성 즉시 파기 |
|
갤럭시아머니트리㈜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스마트콘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교보문고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즐거운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케이티알파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쿠프마케팅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티사이언티픽 |
모바일쿠폰 발송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 5년 |
|
유니세프 |
기부 영수증 발급 |
휴대폰번호 |
결제일로부터5년 |
|
에스케이엠앤서비스 주식회사 |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암호화된 식별정보(CI),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동의 일시 |
회원이 정보제공 동의한 날로부터 3년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동의후 마케팅활동 중지 및 동의철회 요청: 에스케이엠앤서비스 주식회사 담당자 이메일(minjukim@sk.com) 또는 컬쳐랜드 고객센터(1577-2111) |
|
DB손해보험 주식회사 및 보험사와 보험모집 위탁계약을 체결한 자, 보험개발원, 나이스평가정보주식회사 |
손해보험사 보험서비스를 위하여 보험개발원 보험정보망을 통한 자동차 보험 가입여부 및 만기정보 조회, NICE 평가정보를 통한 동명이인 존재 여부확인, DB손해보험주식회사 보험상품 등의 안내를 위한 전화 마케팅 자료로 활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참여매체, 참여일시, 주소 |
회원이 정보제공 동의한 날로부터 3년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동의후 마케팅활동 중지 및 동의철회 요청: DB손해보험 고객센터 1588-0100) |
|
㈜버즈빌 |
컬쳐랜드플러스 광고 및 콘텐츠 적립, CS처리 |
임시생성키, IP주소, 기기모델명, 제조사, 통신사, OS버전, 지역정보, 생년, 성별, 광고식별자(ADID/IDFA) |
회원탈퇴 또는 제 3자 제공 동의 철회시 까지 |
|
㈜티엔케이팩토리 |
임시생성키, IP주소, 기기모델명, 통신사, OS 버전, widevine ID, 앱버전, 빌드번호, 광고식별자(ADID/IDFA) |
|||
㈜오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 |
임시생성키, Andorid ID, 나이, 성별, 광고식별자(ADID/IDFA) |
|||
㈜애드팝콘 |
임시생성키, IP주소, 기기모델명, OS 버전, 쿠키, 방문접속기록, 서비스이용기록, 구매 및 결제기록, 불량 이용기록, 광고식별자(ADID/IDFA) |
|||
㈜아이브코리아 |
임시생성키, IP주소, 기기모델명, OS버전, 통신사, Android ID, 나이, 성별, 광고식별자(ADID/IDFA) |
|||
㈜핀크럭스 |
임시생성키, IP주소, 기기모델명, 제조사, Android ID, 광고식별자(ADID/IDFA) |
|||
㈜수커뮤니케이션 |
임시생성키, 기기모델명, 제조사, widevine ID, 네트워크 타입, 광고식별자(ADID/IDFA) |
|||
㈜아바티 |
컬쳐랜드플러스 캐시버튼 서비스 제공 |
임시생성키, 기기모델명, OS버전, Device ID, 광고식별자(ADID) |
||
㈜아이언 |
컬쳐라운지(트렌드뷰) 서비스 내 맞춤형 콘텐츠 제공 |
Android ID, 광고식별자(ADID/IDF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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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
위탁업무 |
보유 및 이용기간 |
LGCNS |
결제 처리 |
회원 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
나이스페이먼츠 |
결제 처리 |
|
토스페이먼츠 |
결제 처리 |
|
페이레터 |
결제 처리 |
|
페이스토리 |
결제 처리 |
|
헥토파이낸셜㈜ |
결제 처리, 예금주 조회 |
|
다날 |
결제처리, 상품 배송 업무 |
|
KSNET |
현금영수증 신청 |
|
에이스휴먼파워 |
고객상담 |
|
엔젤스테프 |
고객상담 |
|
인비즈넷 |
고객상담 |
|
키스템프 |
고객상담 |
|
해밀턴컨설팅 |
고객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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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시큐리티 |
본인 확인 서비스 |
|
코리아크레딧뷰로㈜ |
본인 확인 서비스 |
|
한국모바일인증㈜ |
본인 확인 서비스 |
|
페이지온 |
상품 배송 업무 |
|
코리아트래블즈 |
상품 배송 업무 |
|
슈퍼콘 |
이벤트 쿠폰 배송 |
|
버즈빌㈜ |
컬쳐락 서비스 운영 및 고객 문의 응대 |
|
싱크에이티㈜ |
ARS인증 |
|
더치트 |
금융거래 사기 이력 확인 |
|
㈜쿠콘 |
예금주 조회, 1원 계좌인증,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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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컬쳐랜드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 등의 사용기록, 광고식별자(ADID/IDFA), 기기모델명, OS 버전, 통신사, IP주소, widevine ID, 앱버전, 빌드번호, 언어(ko), 국가(KR)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당사 웹/앱 내에 서비스 이용시 자동 수집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 기반의 마케팅 분석, 고객 맞춤형 광고 제공
- 행태정보 전달 받는 자 : Google에서 제공하는 Google Analytics, 쿠팡, 원스토어, 애드팝콘, AB180에서 제공하는 Airbridge, 티앤케이팩토리
- 행태정보 보유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일로부터 최대 36개월 보관 후 파기
3. 컬쳐랜드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컬쳐랜드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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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개정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 12조 개인정보와 보호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컬쳐랜드는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어 고객정보 보호 및 유출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가능한 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 개인정보보호정책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메일을 주시면 접수하는 즉시 조치하고 그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 명: 성지환
- 직 위: 플랫폼사업부문 플랫폼사업팀 / 팀장
- 연락처: 1577-2111
- 이메일: help@cultureland.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성 명: 김동욱
- 직 위: 플랫폼사업부문 플랫폼사업팀 / 대리
- 연락처: 1577-2111
- 이메일: help@cultureland.co.kr
고객센터 안내
- 근무시간: 평일(월요일~ 금요일) 09:00 ~ 18:00
- 연락처: 1577-2111
- 팩 스: 02)560-9930
- 이메일: help@cultureland.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센터 : (국번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s://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https://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https://ecrm.police.go.kr)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09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한국문화진흥의 인터넷서비스 컬쳐랜드(이하 컬쳐랜드)는 각종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 할 수 없도록 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음란, 불법 등의 유해 정보와 비윤리적, 반사회적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제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1.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 보호계획의 수립
2. 청소년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3. 정보통신 업무 종사자에 대한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 보호를 위한 교육
4.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5. 그 밖에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
컬쳐랜드 청소년보호 책임자
- 성명: 성지환
- 소속 및 직책: 플랫폼사업부문 플랫폼사업팀 / 팀장
- 연락처: 1577-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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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랜드 청소년보호 담당자
- 성명: 김동욱
- 소속 및 직책: 플랫폼사업부문 플랫폼사업팀 /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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