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로 FAQ

toggle 메뉴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해보세요

  • 컬쳐캐쉬 충전 가능한 상품권은 어떻게 구별하나요?
    ㈜한국문화진흥에서 발행한 "컬쳐랜드상품권(모바일문화상품권)" 은 언제든 컬쳐캐쉬로 충전 가능합니다.

    지류 / 온라인문화상품권을 갖고 계신 경우 발행일자를 확인해 주세요. 2022/12/31 이전 발행된 상품권만 컬쳐캐쉬로 충전 가능합니다.
  •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충전 후 사용이 안돼요)
    비정상적인 사용으로 감지될 경우 소중한 계정 보호를 위해 계정이 자동 보호처리 되며, 본인인증 후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ase.01
    ID/PW 입력 후 본인인증창이 노출될 경우, 휴대폰본인인증 후 이용해 주세요.

    Case.02
    ID/PW 입력 후 로그인이 불가능할 경우 고객센터(1577-2111)로 문의해 주세요.

    Case.03
    로그인 및 충전 후 컬쳐캐쉬가 사용이 불가할 경우 고객센터(1577-2111)로 문의해 주세요.
  • 본인인증을 할 수 없어요
    간편인증 회원이거나 생년월일 오기재 시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간편인증 회원이란 휴대폰인증, 이메일인증으로 가입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간편인증회원인 경우 해결방법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회원전환 을 통해 “휴대폰본인인증"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생년월일 오기재 시 (본인인증값이 틀리다고 나오는 경우)
    컬쳐랜드 회원정보 상 생년월일과 실제 생년월일이 다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상품권 교환소 이용 및 재발송 방법이 궁금해요
    교환권번호 12자리 및 수신번호를 입력 후 수신한 상품권을 컬쳐랜드 계정에 충전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 교환소 이용방법
    교환권 번호 입력 > 수신번호 입력 > 컬쳐랜드상품권 수신 > 컬쳐랜드 계정에 충전 이후 컬쳐랜드 온라인 사용처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교환권 재발송
    교환소 페이지에서 1회에 한하여 재발송 가능하며, 수신번호 오기재 시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환불이 궁금해요

    ※ 모바일에서는 환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PC를 통해 환불 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환불과 빠른환불로 나뉘어 있습니다.
    (빠른환불 / 일반환불 포함 월 100만원 한도)


    빠른환불
    보유하고 있는 컬쳐캐쉬 금액을 설정하여 환불 요청하실 수 있으며, 수수료 차감 후 영업일
    기준 익일 18시 이후 환불처리됩니다.

    일반환불
    컬쳐캐쉬 약관 제 9조 컬쳐캐쉬 환불 조항에 따라 환불되며, 약 10~15영업일 소요됩니다.
    (신청 시 환불 가능 여부 및 수수료에 대해 메일로 안내드립니다.)
  • 훼손된 상품권은 어떻게 해요?
    지류상품권 앞면의 발행사 및 뒷면의 발행일자를 확인해 주세요.

    2022/12/31 이전 발행건일 경우
    발행사가 “㈜한국문화진흥 “인 경우 컬쳐랜드 고객센터(1577-2111)로 문의해 주세요.
    발행사가 “㈜컬쳐랜드마케팅” 또는 “㈜문화상품권”인 경우 1577-3111로 문의해 주세요.

    2023/01/01 이후 발행건일 경우
    ㈜문화상품권(1577-3111)로 문의해 주세요.
  • 제휴포인트 전환이 안돼요!
    제휴포인트 전환 서비스는
    휴대폰본인인증 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간편인증 회원이신 경우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회원전환을 통해 “휴대폰본인인증”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전환 후 정책 및 현금영수증 발행은 제휴사별 정책에 따르니,
    전환하시려는 포인트의 상세페이지 유의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 컬쳐캐쉬 사용내역과 현금영수증 내역은 어디서 보나요?
    컬쳐랜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컬쳐캐쉬 사용내역
    PC/App 마이페이지의 컬쳐캐쉬 사용내역에서 기간 별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PC)컬쳐랜드 마이페이지의 현금영수증 발행내역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발행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기준은 제휴사별 상이하며, 업체 발행건의 경우 컬쳐랜드에서는 확인 불가합니다.
  • 백화점상품권 배송은 언제 시작되나요?
    백화점상품권은 영업일 기준 구매 익일 발송됩니다.
    연휴 또는 주문량 증가 시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구매하신 백화점상품권은 빠르게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혹, 불편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컬쳐랜드 고객센터(1577-2111)로 연락해 주세요.
  • 에코마일리지 재발송은 어디서 하나요?
    컬쳐랜드 고객센터 > 상품권조회/재발송에서 수신번호 인증 후 재발송 가능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컬쳐랜드 고객센터(1577-2111)로 문의해 주세요.
  • 회원탈퇴
    컬쳐랜드 회원탈퇴 시 고객님께서 이용한 정보는 모두 삭제 되오나,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보존 기간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컬쳐캐쉬를 보유 중이거나 안심금고에 컬쳐캐쉬를 보관하고 있는 경우 회원 탈퇴가 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에 모두 동의하신다면, 여기를 눌러 탈퇴절차를 진행해주세요
홈버튼 혜택 혜택
충전아이콘
충전
쿠폰거래소 쿠폰거래소 내정보 내정보
최상단이동